museum soda

물로켓 프로그램

교육대상

6세 – 9세

교육장소

잔디광장, Gallery 1

교육인원

8명

교육시간

2시 – 3시 30분 (90분)

프로그램 내용

하늘을 향해 빠르고 멋있게 날아가는 물로켓을 만들어보고, 소다미술관의 야외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날려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는 단순히 물로켓을 만들어보는 경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만들어야 물로켓이 높고 빠르게 날아가는지 고민해보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도 제공합니다.

세부 커리큘럼

step 1

물로켓의 원리 알아보기

물로켓의 원리를 재미있는 동영상과 풍선을 이용한 워크북 활동을 통해 알아봅니다. 어떻게 해야 더 멀리, 더 높이 날아가는지 함께 이야기해봅니다

step 2

물로켓 디자인해보기

물로켓을 어떻게 조립하고 디자인해야 하늘 높이, 그리고 멀리 날아갈까요? 고민해보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디자인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step 3

물로켓 날려보기

소다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으로 나가 하늘 높이 날아가는 물로켓을 발사해봅니다.

활동 사진

유의 사항

프로그램 신청 전 꼭 확인해 주세요!

1) 홈페이지 info에 공지된 프로그램 교육 일정을 확인하신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2) 교육비는 참가어린이, 보호자 1인에 한하여 당일 전시 관람료가 포함된 비용입니다.
3) '소다키즈'는 사전예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당일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4) 프로그램 진행 사진은 미술관 교육홍보 및 보관 자료로 사용됩니다.

프로그램 신청 후 꼭 확인해 주세요!

1) 교육비 입금 확인 순으로 예약됩니다.
2) 프로그램 신청 인원이 4명 이하일 경우 수업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전액 환불 및 이월 가능합니다.

환불규정

1) 프로그램 지정일 5일 전 취소 100%환불(할인율 적용 불가, 이월가능)
2) 프로그램 지정일 1~4일 전 취소 1회 수업료 30%공제 후 환불
3) 단순 변심 및 개인 사정으로 인한 결석은 환불되지 않습니다.